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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Q
    수령 제품과 이미지가 다릅니다.
    A
    사진의 이미지와 실제로 받아본 제품의 이미지가 다른경우가 간혹 발생합니다.
    이 이유를 예를 들어 말씀드리면, 신형 제품과 구형의 차이인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사진을 찍어서 업로드 시킨 제품의 경우는 2023~2024년 6월기준으로 하여 새로 사진을 찍어 업로드가 되고 있습니다. 매번 업그레이드 제품이 나올 때마다 매번 새로 사진을 찍어 업로드를 시킬 수가 없습니다. 제품이랑 비교를 해보고 신형 제품이라 판단이 되면 그대로 발송이 됩니다.

    가죽밴드 부분의 경우 제작되는 시기와, 가죽의 부위, 염색처리간 색상 및 무늬가 조금씩 다를수 있습니다.
  • Q
    시계를 주문 시 구성품은 다 뭐있나요?
    A
    시계 주문시 제공하는 구성품은 시계 케이스 / 개런티카드 / 쇼핑백입니다. 제공하는 구성품은 브랜드 별로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별도로 고객님의 요구에 따라 제공해드릴 수 있습니다.
  • Q
    검수 기간이 오래 걸리는 경우?
    A
    제품 주문 후 검수는 보통 3차에 걸쳐서 이루어집니다.
    제품이 주문이 되면 공장 오더가 들어가고 4시 이후에 그날 주문건에 대한 제작이 이루어집니다.
    모든 부품 및 조립은 하나워치 직영 공장에서 이루어 집니다.
    따라서 제작만 1일이 소요가 됩니다.
    전날 주문건에 대한 수령이 이루어지고, 이때 1차 검수가 이루어집니다.
    공장에서 1차 검수 후 2차 주문팀에서의 육안 검수가 이루어집니다.
    이때 문제가 없다면 3차 검수팀에서 배송 전 무브먼트 테스트와 오차, 방수 테스트등 기계적 테스트가 이루어집니다.
    하지만 혹여 3차에서 불량이 발생시 다시 주문 제작 및 검수가 순차적으로 다시 이루어지게 됩니다.

    혹시 오해하시는 분들이 재고를 쌓아두고 그 중에서 골라서 배송을 하면 되지 않느냐 생각 하시겠지만 공장을 직접 운영 하는 곳에서는 재고를 절대 두지 않습니다.

    반대로 이런 검수를 무시하고 빠른 배송 만을 고집했을시에는 모든 절차가 무시되게 되며,
    그렇게 되면 고스란히 고객님들께 피해가 돌아가니 시계 주문 시 검수 기간은 넉넉히 주시면 받으실 때 그만큼 질 좋은 제품을 수령하실 수 있습니다.

    이점은 하나워치 고객님들은 항상 염두에 두시고 제품 구매시 참고 바랍니다.
  • Q
    새 제품인데 기스가 있습니다.
    A
    새 제품인데 기스가 있는 경우는 딱 1가지 뿐 입니다.

    이 경우는 제품을 검수 하는 과정에서 생기는 부분인데 이를 안내해드리자면, 제품을 공장에서 수령하여 무브먼트 및 외관 부분 검수 그리고 방수 테스트 및 방수처리를 함에 있어서 부득이하게 기스 방지용 테이핑을 벗겨야 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기스 방지용 테이프를 벗긴 후 테스트가 시작이 되는데 아무리 조심을 하여도 미세한 생활기스가 발생될수 있습니다. 미세한 생활 기스가 발생되는 경우 폴리싱 처리를 새로 해서 보내드리지만,
    유광 부분만 폴리싱처리를 할 수 있으며 폴리싱을 하더라도 생활 기스가 100%다 없어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저희 의 경우에는 고객분들께 신뢰를 드리고자 고객분들이 사용하셨던 제품 혹은, 판매가 불가능 할정도의 기스가 있는 제품들은 양심적으로 사전에 신품으로 교환을 합니다

    미세한 생활 기스가 있다고 하여, 무조건 중고 제품으로 의심을 하시는 것보다 테스트를 잘 해서 왔다고 생각을 해주시고 양해를 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Q
    타 사이트 제품이나 선물 받은 제품을 A/S 받고 싶습니다..
    A
    죄송합니다.<br><br> 하나워치는 홍콩 레플리카 시계 전문 직영 공장의 제품만 판매하므로 타사이트 제품은 저희 제품과 틀릴 수 있으므로 A/S처리가 불가능합니다.<br><br> 이점 부득이하게 양해 부탁 드리며 구매하신 사이트에서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 Q
    수리기간은 얼마나 소요되나요?
    A
    수리기간이 지연되는 부분은 공장 부품 출고, 부품제작, 수리완료 후 테스트 등으로 발생이 됩니다.

    보통 수리 시 기간은 빠르면 수령 후 1~2일내에 처리가 되고 발송이 됩니다. (해외 일시 2주일)
    하지만 부품 수령이 늦어지거나, 부품이 없어서 제작하여 처리를 할 경우 시간이 지체 될 수가 있습니다.

    또한 무브먼트 처리건의 경우는 교체후 파워리져브 및 무브먼트 테스트로 시간이 소요될 수 있는데,
    이 부분은 수령 후 2차적 발생할 수 있는 부분을 사전에 방지하기
    위함이니 고객님들의 넓은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 Q
    A/S기간및 처리 절차?
    A
    A/S기간은 저희 제품을 착용하시는 한 평생 이루어 집니다.

    저희 하나워치에서 구입하신 모든 제품은 사용을 원하는 시기까지 책임 A/S를 국내 또는 홍콩이나 중국 현지에서 해드리고 있습니다.

    A/S보증 기간은 구매 후 1년간 무상 처리 해드립니다.파손 및 훼손 또는 사용에 따른 시간적 기능 저하에 의한 A/S는 유상 처리가 됩니다.

    예를 들어 1년 이후 결함건이라지만 자체 결함으로 판단시에는 무상처리를 해드리며, 1년 이내의 수리 건이라도 고객 님의 과실 부분이 인정되어 지고 이에 동의 시 유상 실비 처리가 됩니다.

    무상 AS기간 이내에 다음과 같은 사유로 AS 요청을 하시면 부품비+AS비용+배송비가 청구됩니다.
    - 1. 고객님의 사용 부주의로 인한 고장 및 손상 (나사풀림,글래스 파손 등의 부품이 분실 또는 파손)된 경우.
    - 2. 비전문적인 수리의뢰로 인하여 무브먼트(기계)의 수리흔적 또는 파손의 흔적이 발견된 경우.

    ## 제품을 수령한 후 30일 이내의 A/S 제품에 대해서는 왕복운송비+수리비 전체를 하나워치에서 부담하고 있지만 국내 A/S센터를 통한 수리 역시 담당자의 판단으로 국내, 본사 처리 등 유동적으로 처리를 해드립니다.

    어떤 경우에라도 고객님께서 불만이 발생치 않도록 틀에 정해지지 않은 만족 서비스를 해드리겠습니다.

    본사 측에서는 직영 공장 수리 센터에서 책임 처리가 되며, 간혹 수리가 늦어지거나 수리 불가 시에는 새 제품으로 교환 등 이에 합당한 처리를 해드릴 것을 약속 드립니다.
  • Q
    시계 방수 되나요?
    A
    생활 방수 수준으로 가능 하오니 제품을 소중히 사용하시기를 권장합니다.

    생활 방수 시계란 보통 3~5기압에 해당되며, 샤워 및 수영장에서는 착용을 삼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일상생활에서 물이 묻거나 튀는 정도에서 사용가능합니다.

    정품이라 하더라도 대다수가 생활 방수이며 설사 샤워 및 물놀이 할때 방수가 된다고 하지만 그래도 물 침입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일반적으로 방수가 안되는 원인은 고객님의 부주의로 시계용두를 재대로 닫지 않았거나 헐거운 상태일때 발생하는 부분입니다. 이런 경우 확률이 98%라고 보시면 됩니다.

    불 필요한 모험이나 고의적인 물놀이는 삼가하고 꼭 시계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 Q
    레플리카가 뭔가요? 여기 정품맞나요?
    A
    하나워치에서 판매하는 제품은 정품아닌 레플리카 제품입니다.

    레플리카라는 의미는 세계 최고의
    명품시계 포토폴리오를 바탕으로 기능성이나 퀄리티를 완벽하게
    복제하는 최고 등급의 제품입니다.

    하나워치는 최고등급의 공장 제품만 판매하고 있으며 타 쇼핑몰의 저렴한 제품은 판매하지 않습니다.
  • Q
    제품 이미지들을 보다보면 용두쪽이나 혹은 크로노 버튼쪽에 ..
    A
    Q. 제품 이미지들을 보다보면 용두쪽이나 혹은 크로노 버튼쪽에 파란부분이 있는데 왜 그런가요?
    A. 파란색 이미지로 되어있는 부분은 스크레치 방지용 테이핑입니다. 이는 제품 검수과정에서 발생할수 있는 미세한 스크래치들을 방지하고자 공장에서 출고 될때에 방지 테이프가 붙어서 옵니다.

    검수과정에서 거의 대부분 제거를 해드리고 있으나 간혹 고객님께서 받으셨을때 테이핑이 붙어서 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테이핑 부분은 살짝손으로 떼어주시면 바로 제거를 하실 수 있으니 안심하시기 바랍니다.
  • Q
    쇠 알러지가 심한데요. 316L 스틸은 괜찮나요?
    A
    하나워치 직영공장에서 제작된 전 제품은 316L/316F 이라는 써지컬 스틸을 사용합니다.
    이는 의료용에도 사용될 만큼 안전한 스틸 소재입니다.
    보통 저렴한 중국제 상품에는 저렴한 스틸 재질을 사용하는데 이는 합성 금속 재질이어서 알러지에 쉽게 반응하고 손목에 두드러기가 생기는 문제점이 많이 발생합니다.
    저희가 판매하는 제품 중 일부 저가 제품에서도 가끔 사용하기는 하는데요.

    이는 스펙상 기재하고 있습니다.
  • Q
    오토매틱 제품의 시간 오차가 뭐죠?
    A
    오토매틱제품은 구동방식의 영향으로 착용하시는 방법에 따라 시간오차가 5~20초 정도 발생합니다.

    국제기준 허용범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 일반 기계식 시계의 하루 허용 오차는 -5에서 +20초 사이이고 시계 브랜드에 따라서 허용 오차가 넓어질수도 있다.
    하지만 크로노메터의 1일 허용 오차는 -4에서 +6초이며 개인의 직업이나 활동량에 따라서 많은 시간의 편차를 나타낼수도 있다.
    ※ 초기불량을 제외한 시간오차의 경우는 A/S범주에 속하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 Q
    밴드 사이즈 조절이 가능 한가요?
    A
    * 스틸밴드 사이즈 조절만 가능합니다.
    스틸밴드 같은 경우는 고객님께서 직접 조정이 힘드시기때문에 이에 대한 서비스 차원으로 밴드는 줄여들이고 있습니다.
    다만, 우레탄 밴드 및 가죽밴드의 경우는 기본적으로 디버클 혹은 탱버클로하여 발송이 되기때문에, 고객님들께서 수령 후 직접 조정이 가능하십니다.

    쇼메 같은 일부 우레탄 밴드의 경우 밴드를 잘라야 하는 경우가 생기는데, 이때는 가까운 시계방에 가셔서 밴드를 잘라달라고 요청하시면 약 10,000원 이내의 비용이 나오고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스틸밴드의 경우는, 주문서 작성시에 기타하실말씀 << 란에 몇cm에 맞춰서 줄여주세요 라고 작성해주시면 발송전 밴드를 줄여서 발송해드립니다.

    * 시계밴드 사이즈를 확인하는 방법은, 줄자로 재는방법이 가장 좋으며, 줄자가 없는 경우는 A4용지를 길게 잘라서 팔목에 둘러보고 표시를 한 후, 길게 펴서 30cm짜리 자로 쟤보신 후 요청해주시면 됩니다.
  • Q
    금 도금 제품은 벗겨지지 않나요?
    A
    도금 제품은 IPG강도금, 포금제품등 종류가 상당히 많습니다.
    저가형의 경우는 일반 도금이 되며, 거의 색상만 맞추는 수준이 되다보니 사용후 변색 및 벗겨짐이 많은것이 사실입니다.
    하나워치 직영공장 에서 제작하는 제품은 모두 IPG 강도금 처리가 됩니다.
    강도금 처리가 된 제품은 절대 쉽게 벗겨지거나 변색이 되지 않습니다.

    보통 변색이 되는 부분은 약품천으로 쉽게 닦아 내실수 있으며, 고객센터로 문의를 주시면 실비구입가능합니다.

    따라서 IPG강도금제품은 평생 사용하셔도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또한 일부 제품은 18K포금처리가 되구요.(보통 롤렉스제품에 한합니다.)

    포금 처리시에는 2.5돈 가량의 금을 갈아서 얇게 덮는 공정으로, 벗겨짐이나 변색이 발생치 않습니다.
    (금자체적 변색은 배제합니다.)

    감사합니다.
  • Q
    사파이어 글래스와 미네랄 글래스의 차이점?
    A
    사파이어 글레스와 미네랄글래스는 우선 강도에서 차이가 납니다.

    미네랄글래스의 경우 강도 5.5, 사파이어글래스의 경우 7.0~9.2정도의 강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제작 원가에 따라 보통 저가형 제품에 미네랄 글래스가 많이 쓰입니다.
    따라서 강도가 높은 물질이 아닌 이상 흠집을 내기가 힘든 것이 사파이어글래스입니다.

    * 하지만 강한 충격을 주면 깨질수 있으며, 사용하시는 방법 수준에 따라서 스크래치가 가실수도 있습니다. 강도가 높다고 절대 깨지지 않는것은 아닙니다.

    스크래치 및 파손으로 인한 글래스교체건은 유상처리가 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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